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개발Ⅰ
멀티미디어 디자인
-
콘텐츠 기획
-
▪ 세계관 및 시스템 설계
▪ 레벨 디자인 및 콘텐츠/퀘스트 기획
-
프로그래밍 [클라이언트]
-
▪ Unity 3D 엔진활용
▪ 클라이언트 개발
-
프로그래밍 [서버]
-
▪ My Sql 활용 DB 구축 및 서버개발
-
그래픽 원화
-
▪ Photoshop 활용 2D/3D 그래픽 개발 (캐릭터, 아이템, 배경, UI)
-
애니메이션
-
▪ Spine 애니메이션 툴 활용 캐릭터 모션 및 이펙트 제작
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개발Ⅱ
시큐어 코딩(정보보안)을 기반으로 한 자체 플랫폼 구축
-
비대면
▪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시대
▪ 안전한 행사 운영과 맞춤형 운영 방식- ⅰ) 그래픽
▪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줄 우수한 품질의 그래픽
▪ 관광 메타버스개발 수행 경험을 통해 사물 및 자연경관의
세밀한 그래픽 표현 기술 개발 가능
- ⅰ) 그래픽
-
네트워크 형성
▪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
▪ 홍보관 구축
▪ 홍보 및 온라인 네트워크 형성- ⅱ) 공간 구성
▪ 상호작용 인터랙티브 공간 구성 유니티 엔진 기반 메타버스 개발 보유
▪ 기술 및 기개발한 콘텐츠의 모듈을 활용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한 공간 구성
- ⅱ) 공간 구성
-
엔터테인먼트적 요소
▪ 게임 및 아바타 상호작용 등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홍보
- ⅲ) 게임 컨텐츠 제작
▪ 사용자의 몰입도와 흥미도를 증진시킬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제작 후 공간별 배치
[퀴즈, 4행시 짓기, 점프업, 미로찾기] 등 제작 가능
- ⅲ) 게임 컨텐츠 제작
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개발 Ⅲ
최근 구축 중인 사례

경북으로 농촌체험 관광하러 오이소 A
- ·경상북도 소재 지역별 농촌체험마을을 활용
- ·체험마을별 안내섹터 생성

벽면 디자인 및 키오스크 버전 A
- ·벽면에 지역별 체험마을 이미지/홍보영상 부착

벽면 디자인 및 키오스크 버전 B
- ·클릭시 이미지=확대 / 영상=재생 /
키오스크 = 해당 업체 웹사이트 이동 - ·우측 하단에는 NPC / 이용법 설명

포스터 버전 A
- ·벽면 제일 좌측에 안테나숍 홍보 동영상 재생
- ·벽면의 포스터 클릭시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
다음 포스터 보고싶을 시 오른쪽 화살표 버튼 탭

포스터 버전 B
- ·컨퍼런스 / 전시에 가장 용이한 박람회형 메타버스 플랫폼
- ·각 부스마다 저마다의 특색 표현
(이미지/영상부착 및 부스별 간판 삽입)